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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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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프라인 매장이 어디있나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 ★ 결제창에서 멈춘 후 안되요 ★


    주문 결제시 플러그인 설치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마켓에서 처음 결제시 이니시스 플러그인 설치 도중 오류가 나거나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후 이니페이 마법사를 설치하셔서 사용해주십시오.



    이니페이 마법사 다운받기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496

    이니페이 마법사의 단계중 테스트 결제부분에서 결제를 하시더라도 실 결제는 되지 않습니다.

  • 발송전 상태인데 주문 취소가 가능한가요?

    상품이 택배사로 발송 전 상태에서만 취소 가능합니다.

    주문포장 후 운송장은 일괄적으로 등록되는 경우가 있어서
    '발송준비중' , '업체배송준비' 단계에서 무조건 취소로 처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1:1상담 게시판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 식품도 반품이 가능한가요?


    ■ 주문시 반드시 ! 연락처는 연락가능한 분과, 예비 연락처를 모두 적어주세요.
    - 신선도가 중요하므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손상된 상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통화가 안되서 택배 기사님이 물품을 그냥 두고 가거나, 그냥 회수 할 경우 신선도가 생명인 식품 특성상 폐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연락처 불기재로 위와 같은 상황 발생 시 교환, 환불 등 보상이 안됩니다.
    예) 샐러드, 쌈 등의 채소류 / 신선도가 중요한 복숭아, 포도 등의 과일류 /
    장장재가 들어가는 육류 /, 생선류, 닭, 오리 / 반찬류 / 기타 냉장 된 상태에서 배송 되는 식품


    ■ 식재료는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나 환불은 불가 합니다.
    - 반송되는 경우에는 거의 판매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상품 자체의 결함으로 인한 반품, 환불은 제외 됩니다.
    - 상품 하자가 있는 경우 수령한 후 24시간 이내에 하자 이유를 1:1고객 상담 게시판으로 전달 해주시고
    수령일 포함 3일 이내에 반송 해주셔야 합니다.


    ■ 상품 자체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미리 사진을 촬영해 두시고 1:1고객 상담 게시판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 환불, 교환 가능)
    상품 배송중에 생기는 파손은 부득이한 경우가 아닌 이상 환불과 교환이 불가능 합니다.


    ■ 연락처 불기재로 위와 같은 상황 발생시 환불, 교환 등의 보상이 안됩니다.
    예) 샐러드, 쌈 등의 채소류 / 신선도가 중요한 복숭아, 포도 등의 과일류 /
    장장재가 들어가는 육류 /, 생선류, 닭, 오리 / 반찬류 / 기타 냉장 된 상태에서 배송 되는 식품

  • 교환/반품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품 받은날로부터 7일이내에 반품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마켓 배송제품과 업체 배송제품마다 반품진행 절차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1:1 상담 게시판으로 반품 접수를 하신 후 반품 진행 부탁드립니다.



    반품을 보내시고 택배사, 운송장번호를

    [1:1 고객 상담/문의]에 남겨주시면 더욱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 변심반품시 왕복 배송비를 부담 해주셔야 합니다.

    - 반품접수 없이 임의로 반품한 경우에는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 제품이 훼손되어 있거나 (제품 패키지, 제품에 운송장이 붙여있는 경우 등)

      아무런 보호제 없이 보내셔서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배상하셔야 하오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 반품/교환이 가능한 기준이 무엇인가요?


    [반품/교환이 가능한 경우]
    - 제품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 공급 받으신 상품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주문일로 1주 이내


    [반품/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포장을 개봉(상품의 라벨이 떨어진 경우) 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고객주문 확인 후 상품제작에 들어가는 주문 제작 상품

  • 퀵 서비스 및 방문 수령이 가능한가요?


    퀵 서비스 및 방문 수령은 불가 합니다.

    '퀵 서비스'를 하지 않는 이유에 관해 질문을 자주 주십니다.
    예전에는 저희가 수입하는 제품이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타 업체에서 바로 발송하는 제품이 많아 지다 보니 이런 저런 문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시스템과 인원이 미비하다 보니, 유선상으로 한분 한분 '되는 부분, 안되는 부분' 설명을 드리기에는
    정상적인 배송업무에 차질이와서 부득이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퀵으로 제품을 받으셨다가, 마음에 안드신다고 퀵으로 반송을 하시기도 하고,
    퀵 배송이 늦어지면, 저희 담당자들은 다른 분들의 배송 작업을 하지 못하고, 해당 퀵 서비스사와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함으로... 등등 말씀드리기 어려운 문제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까닭으로 담당인원이나 시스템이 충실해지기까지는 부득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하였습니다.
    단골 고객분들께는 죄송하지만, 형평성 또한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어서, 예외를 두고 있지 않습니다.
    이점 헤아려 주시어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필요하시다면
    위마켓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퀵/방문수령이 가능한지 한 번 더 업체로 알아보고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해외로 배송 가능한가요?

    현 시스템에서는 해외 배송 진행이 불가능 합니다.

    고객님께서 국내에서 상품을 수령하신 후 해외로 직접 발송을 부탁 드립니다.

  • 묶음 배송이 가능한가요?

    주문번호가 다른 경우, 발송 업체가 다른 경우에
    주문날짜가 동일 하더라도 묶음배송 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으시면 각각의 업체별로 분류되어 보여집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 업체가 동일한 경우에는
    결제완료 상태에서 직접 결제취소 후 한꺼번에 주문해주시면 묶음 발송 됩니다.

    배송 단계가 결제완료 단계인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주문/배송조회] 에서 주문취소가 가능하시며,
    그 외의 경우 1:1 상담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 다른 택배 회사로 받고싶습니다.


    지역이나 기사님에 따라 불편 사항이 발생하여 다른 택배로 제품 수령을 받고싶으신 마음은 충분히 이해합니다만
    각 업체별 이용중인 택배회사가 계약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택배회사를 불러서 발송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참고로 택배회사 정보가 궁금하신 경우에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으시면 발송 예정인 택배회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한달 사이 발송한 택배사 정보를 기준으로 보여 집니다.

  •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MODIFY / MY PAGE 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수정이 가능하며

    한 주문건이 여러 업체에서 각기배송되는 경우
    한 업체라도 배송상태가 변경되면 고객님께서 직접 주소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나 1:1상담 게시판을 통해 문의글 작성 부탁 드립니다.

  • 배송은 보통 며칠 소요되나요?


    보통 주문완료 후 5일 이내 배송되며 업체별로 배송 일정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약/제작상품은 별도로 공지를 하고 판매 하며 지연되는 경우 별도로 페이지에 공지하여 안내 해드립니다.

    생물/산지에서 직접 배송되는 상품은 날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내역 확인


    현금영수증 발급내역 확인

    발급받으신 현금영수증은 별도 보관할 필요는 없으며
    국세청의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현금영수증.kr)에 회원가입 하실 경우 수시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 신용카드 : 카드영수증으로 세금계산서 대체가 가능하시니 해당 카드영수증 출력하여 사용

    □ 실시간계좌이체 : 현금영수증 혹은 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며 결제 진행시 필요 항목 기재

    □ 무통장(가상계좌) : 현금영수증 혹은 계산서 발급이 가능하며 결제 진행시 필요 항목 기재

    □ 휴대폰 : 휴대폰 요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시는 경우에만 해당 이동통신사에서 발급 가능
    발급을 원하시면 해당 이동통신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단,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중복 발행이 불가합니다.

  •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나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은행/보험/증권사에 직접 방문하셔서
    인터넷 뱅킹 또는 전자 금융 거래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은행/보험/증권사에 직접 방문하셔서 전자 금융 거래를 신청하신 후
    해당 은행/보험/증권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인터넷 뱅킹이나 전자금융 거래 신청 시
    제출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가지고 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며,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발급 절차는 거의 동일합니다.
    금융결제원은 2006년 8월 1일부터 ""은행, 보험/증권용 인증서""를 신규로 발급합니다.
    신규로 발급되는 은행, 보험/증권사 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인터넷 보험 및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업무 등에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이며,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수수료는 개인은 무료이며, 법인은 4,400원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금융결제원 전자인증센터 http://www.yessign.or.kr 공인인증서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할부 개월 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의 할부 개월 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변경 원하시는 할부 개월수로 재주문을 하시면 최초 주문하신 내역을 취소 해드릴 수 있습니다.
    1:1 상담 게시판으로 글 남겨주시면 재주문에 관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단, 고객님 임의로 다시 결제하시고 환불요청시에
    배송 담당자께서는 관련 내용을 전혀 모르고 있기 떄문에
    상품이 추가 발송될 경우에는 고객님 과실로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무통장 입금 주문시 해외에서 입금이 가능한가요?

    무통장 입금 주문 시 해외은행을 통한 입금은 환율문제로
    주문금액과 입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므로 온라인 입금을 하실 수 없습니다.

  • 휴대폰 소액결제 결제금액 한도가 얼마인가요?

    고객님마다 한도금액이 다릅니다.

    이용중인 해당 이동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후 한도금액 조정이 가능합니다.

  • 결제 수단을 바꾸고 싶어요
    처음 결제하신 주문수단을 관리자에서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1:1상담게시판이나 전화주시면 새로 주문결제를 받은 후 환불 해드리는 절차로 진행 됩니다.

    임의로 다시 결제하시고 환불요청시에
    배송 담당자께서는 관련 내용을 전혀 모르고 있기 떄문에
    상품이 추가 발송될 경우에는 고객님 과실로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 결제 수단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 국내에서 발행한 모든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를 통해 실시간계좌이체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 무통장입금(당사의 통장 계좌)를 받으셔서 은행에 방문/접속 하시어 결제가 가능합니다.

    *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잔여한도에 따라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사로 추가 문의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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